밀포드사운드 쿠르즈여행중

뉴질랜드 남섬 여행중(21)밀포드사운드, 테아나우

인간의 창의력이 아무리 뛰어나다 해도 밀포드사운드의 숨막히게 거대한 광경을 상상해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밀포드 로드 드라이브와 밀포드사운드 크루즈를 하는 내내 숨이 막히고 주눅이 들었답니다.

 

구름보다 높게 솟아오른 밀포드사운드의 산맥들

한번에 고개를 돌려 전경을 볼 수도, 한번에 카메라에 담을 수도 없을 정도랍니다.

깎아지른 절벽이 하늘과 맞닿아, 고개를 돌리며 위 아래를 훑어 가면 보아야지만 볼 수 있답니다.

밀포드사운드는 빙하가 녹아 생긴 협곡에 바닷물이 고여 생긴 피오르드(Fiord) 지역으로 절벽이 깎아 지른듯한 것이 특징이구요, 절벽의 대부분의 높이들이 신베드갈리(Sinbad Gully) 1445m, 마이터 피크(Mitre Peak) 1682m, 라이언 마운틴(Lion Mountain) 1302M, 더 엘리펀트(The elephant) 1507m, 마운트 펨브로크(Mount Pembroke) 2014m, 쉬어다운산맥(Sheerdown Range) 1877M등으로 해발 높이만 들어도 그 규모가 어떠할지 상상이 되실 겁니다. 아니 산 대부분이 구름을 뚫고 걸쳐져 있는 모습이 상상 그 이상 일겁니다.

 

밀포드사운드 크루즈 중 바위에서 휴식하는 물개

밀포드사운드 크루즈 1800m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

밀포드사운드 크루즈

밀포드사운드 크루즈

퀸즈타운에서 크루즈를 했던 TSS 언슬로호 운항회사와 같은 회사인 Southern쿠르즈를 이용해 밀포드사운드 크루즈를 했는데 이회사가 이번주 방학 기간을 맞아 12세 이하 아이들의 크루즈 요금을 무료로 운행하고 있어 밀포트사운드 크루즈 역시 어른 요금만 냈어요.

 

밀포드 사운드 크루즈, 떨어지는 폭포와 내리는 비로 몸을 가누지 못하고 있네요

마지막 타임 크루즈라 배안이 한적하네요. 블루덕에서 사온 도시락을 먹으면서

우리가 탑승한 크루즈 southern

밀포드항에서 티켓팅을 하는곳

밀포드를 보지 않고는 뉴질랜드 여행을 했다 할 수 없을 거라 확신합니다.

밀포드항에 도착하시면 티켓팅을 하시고 식사 전이거나 배안에서 조식이나 런치매뉴를 운영하는 시간외에 도착 하실 경우 항 내에 있는 뷔페음식점(블루덕)에서 포장해 배안에 들고 타실수 있습니다.

배에 타시면 무료로 마음껏 드실 수 있는 홍차, 커피가 제공되는데 이것과 함께 뷔페 도시락을 즐겨보세요.

 

호머터널 입구에서 차를 기다리는중 우리차로 날아온 야생 독수리(?)

밀포드로드 가는길 끝도 없는 길에 차 한대도 없네요. 그래서 도로 중간에서 찰칵.

밀포드로드

연인들에게 최고의 드라이브길 너도밤나무 터널

밀포드로드의 거울호수 글씨가 거울처럼 비쳐요.

밀포드 크루즈 후 돌아 오는 밀포드 로드에 10가지의 다양한 관광요소 들이 있답니다.

일차선 터널이라 신호에 따라 15분마다 교차 통과 할수 있는 호머터널, 풍경을 거울처럼 비추는 미러호수, 젊은 연인들에게 너무 낭만적일 너도밤나무 드라이브 코스, 협곡 트래킹 코스등이 그것들 입니다. 한번씩 들러보세요.

저희도 비를 쫄딱 맞아 가며 오늘 아니면 언제 또 보겠냐고 하며 둘러 보았답니다.

퀸즈타운에서 5시간을 내리 운전해야 도착할 수 있는 관계로 오늘 일정을 좀 바쁜 하루 였는데 밀포드 여행을 끝내고 나니 큰일 하나를 해결한 느낌이네요.

오늘 머물게 될 숙소는 Te Anau의 케빈 입니다.

어제 성수기의 퀸즈타운에서 겨우 예약한 모텔형 패밀리파크 요금이 약간 타격이 있었지만역시 비싼 만큼 좋았어요.

이곳 테아나우의 패밀리파크 요금은 밀포드의 후광을 입어 꼭 머물게 되는 도시로 다른 지역에 비해 요금이 비싼편입니다.

같은 타입의 케빈임에도 불구하고 $120이니 약 $ 30정도가 비싼 것 같습니다.

만들기 잘한 TOP10 멤버쉽 카드로 이불도 빌리고 할인을 받았어요.

홀리데이파크의 규모는 작지만 아담하고 깨끗한 가족 같은 느낌이 드는 홀리데이 파크였답니다. 

 

<사용경비>

숙소 $119

주유 $79

마켓 $50

밀포드로드 카페 커피 $15

밀포드크루즈 $ 126

Blue duck café $58

인터넷 티켓 $ 30

Total $487

Posted by 파란소파

댓글을 달아 주세요